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생각의 창고

미래형 공원의 모습은 어떨까?

위 모형도는 허드슨 강에 세워질 계획이라는 미래형 공원이라고 합니다. 강 한가운데 공원이라는 개념은 그리 낯선 개념은 아니지만 다리 위를 관통하는 공원이고 계획대로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진다면 지역의 명소가 될 것 같네요.

우리나라 한강에는 인공이 아닌 자연적으로 형성된 섬들이 몇 개 있는데 관리를 안해 거의 방치된 것 같아 참 아깝더군요. 잘만 활용하면 엄청난 관광자원이 될 듯 싶은데~

노들섬의 경우 용산역하고도 가깝고 말입니다... 왜 관광자원화하지 않는지 참 이해안간다는 사실~ 아, 서울시에서 노들섬을 비롯, 관광자원화 할 계획을 추진중이네요.
상상력이 가미된, 용산역-경리단길을 잇는 멋진 관광자원이 되길 바래봅니다.

싱가포르의 녹색기술 위원회 주도로 계획되어진, 100만달러 짜리 미래형 공원이랍니다.
이 백만달러 짜리 거대 프로젝트는 바닷가 만을 연결해서 101헥타르의 땅을 새롭게 만들어가며 세워졌다는데요, 바로 "Gardens The bay 가든스 더 베이"라고 합니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이 공원이 세워지고 싱가포르는 아시아의 명소 중 하나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상상력의 총체, 미래형 공원인셈. 우리도 이러한 발상의 전환이 필요할 때라고 봅니다. 물론 자본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겠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