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아기보험이란? 가입시기는?

앞으로 태어날 사랑스런 아가를 위해 아기보험은 꼭 챙겨야 할 필수품인데요, 주로 태아보험 혹은 어린이보험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기보험은 태아 시기부터 신생아기, 유아기, 청소년기, 성인기에 겪을 수 있는 질병과 위험를 모두 보장해주는 보험이랍니다.

만기로는, 30세 만기형 100세 만기형 다양한데요, 만기를 짧게 하느냐 길게 하느냐는 각자 장단점이 있으니 가입하실 때 충분한 상담을 통해 꼼꼼히 따져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100세 만기형으로 가입하고 싶은데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실비만 보장받고 나머지 질병이나 재해 보장은 특약으로 돌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아기보험의 가입은 임신 사실을 안 날부터 가능한데, 이후에는 태아의 건강 상태에 따라 거절 사유가 많으니 가급적 이른 시기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어떤 분께서는 일찍 가입하면 가입할수록 보험료를 더 많이 내는 것이 아니냐 문의하십니다만 아기보험은 20년납이든 30년납이든 납입하는 횟수가 정해진 회차납이므로 가입 시기에 상관없이 보험료는 똑같습니다.

오히려 일찍 내면 납입 기간이 일찍 끝나는 장점이 있어 태아가 건강할 때 미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므로 미룰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다음은 아기보험에 관한 Q&A를  모아봤습니다.

1. 태아보험은 가입 시기는?
태아보험은 일찍 가입할수록 좋습니다. 임신 중 각종 검사 결과와 치료 이력에 따라 태아보험 가입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태아보험은 납입 횟수가 정해져 있어 일찍 가입해도 늦게 가입해도 납부액은 동일하므로, 일찍 가입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답니다.

2. 우리아이 태아보험을 100세 보장으로 하고 싶은데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실비만 100세로 설정해서 가입해 보세요. 실비만 100세로 설정하면 보험료 부담없이 우리 아이 병원비를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3. 적절한 태아보험료는?
보장 내용, 보장 기간, 보험료 납부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0세~30세 보장은 4~5만원대, 100세 보장은 8~9만원대, 실비만 100세 보장은 5만원대 입니다.

4. 태아보험은 제왕절개도 보장하나요?
태아보험에 산모특약을 넣으면 제왕절개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5. 아이 출생 후 어린이보험을 별도로 가입해야 하나요?
태아보험은 출생시 위험 보장 + 어린이보험이므로 어린이보험을 추가로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6. 시험관 임신, 인공수정, 쌍둥이도 태아보험 가입되나요?
물론 가입이 됩니다. 단 상황에 따라 병원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