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수제 코코넛오일 만능보습크림 만드는 방법!

코코넛오일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전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셀러드나 요리에 활용하는 식이요법부터 수제 보습크림까지 다양한 활용법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코넛오일은 임산부들의 튼살 치료용으로 쓰일만큼 그 보습 능력이 매우 뛰어난데요, 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그리고 지방산 중 키프릴산이 풍부해 무좀과 비듬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네요.

천연 수제 코코넛오일 만능보습크림! 한번 만들어두면 얼굴 및 전신, 머리에도 바를 수 있으니 실용적. 그리고 만들기도 간단한 나만의 천연 보습크림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우선, 정제수 60g, 글리세린 7g,  올리브 유화왁스6g, 코코넛오일 23g, 나트로틱스 2g. . .그리고 온도계와 실리콘주걱이 필요합니다.

만드는 순서는 칏째. 먼저 모든 기구를 알코올을 이용해 소독합니다. 
둘째, 정제수를 담은 용기, 코코넛오일 + 유화왁스를 담은 그릇을 준비합니다.

세째, 각각을 중탕합니다. 온도가 65도에서 70도가 될때까지 올려줍니다.

넷째, 코코넛오일 + 유화왁스를 담은 그릇에, 정제수를 서서히 부어주며 실리콘주걱으로 잘 섞어줍니다.

다섯째, 온도가 약 40도가 되면 글리세린과 나트로틱스를 첨가한후 잘 섞어줍니다.

여섯째, 적절한 크림 농도가 되면 소독한 용기에 담습니다!

천연화장품이므로 3개월 정도를 유통기한이라 생각하심 되구요, 올리브유화왁스는 유화제 역할을, 글리세린은 피부보습에 도움을, 나트로틱스는 천연방부제 역할을 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