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서울 경기도

경기도 거주 만24세청년들은 청년수당 1백만원 신청하세요!

당신은 경기도내에서 3년 이상 거주한 만 24세 청년이십니까? 그렇다면 소득이나 취업여부 등 조건없이 분기별로 지급되는기본소득 신청하십시오!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에서 메일주소 등을 이용한 본인 인증을 하신후 가입하시고 온라인 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기초수급자분들은 수급 중지 또는 감소의 가능성이 밌으므로 신청하시기전, 복지담당자와 충분히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자격 요건은 경기도 내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만 24세 청년들이 해당됩니다. 1년간 분기별로 25만원 씩 총 100만 원을 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게 된답니다.

지급 받은 화폐는 경기지역화폐로서,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소득을 도입한 취지와 목적은 지역 영세 자영업자를 돕고, 청년에게는 소액이나마 자신의 기본소득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워함이라네요.

여기서 잠깐!기본소득이란 무엇일까요?
기본소득이란 재산의 많고 적음이나 근로 여부등 조건에 관계없이 모든 시민들에게 생활을 보장하는 수준의 소득을 무조건적으로 지급하는 것을 기본소득이라 합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나라들은 없으며 논의 단계에 있는 정책입니다.

스위스는 2016년 전국민에게 월300만원의 기본소득 지급을 결정할 국민투표를 실시하기도 했는데요, 결과는 부결이었습니다. 이외에도 핀란드도 기본소득의 정잭적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2년간의 실험을 도입하기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