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방과후패턴브릿지지도교사 자격증에 대해!

방과후지도교사란 직업에 도전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방과후지도교사란 초중고등생 학생들의 방과후 특기적성 시간에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를 뜻합니다.

방과후지도교사가 되는 일반적인 방식은
1. 자신이 진행하고 싶은 수업의 커리큘럼등을 짜, 각 학교별 방과후지도교사 담당 선생님등께 제안서및 미팅을 통해 수업 인가를 받고 학생을 모집하는  방식.

2. 학교에서 미리 짠 수업의 교사 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하는 방식.
3. 방과후 수업 관련 회사의 방과후 교사 모집에 응모해 방과후 수업을 배정받는 방식.
보통 이 세가지 투르가 있습니다.

패턴브릿지란, 가끔 국제올림피아드등에서도 실시되는  시험 형태로 나무 막대기와 마시멜로만 주어진 상태에서 어떤 구조물을 만드는 유형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들은 패턴브릿지 수업을 통해 기하학, 물리학등의 기초 원리를 익히게 되고 공간지각능력 및 추론 능력, 창의력 등을 기르게 됩니다.

하지만 그 보다 아이들이 상당히 좋아하고 집중하는 수업인데다 수학, 과학적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님들, 학교 측 모두가 좋아하고 원하는 수업이죠.

또한 이 수업은 현재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한 곳에만 개설되어 있으며 교재와 교구가 마련되어야 진행 가능한 수업이라 타업체 혹은 타방과후 교사들의 모방이 불가능한 수업입니다.

그러므로 패턴브릿지 방과후지도교사 자격증을 습득한 이후 학교 수업, 백화점 문화센터 수업등을 개설하는 데 상당히 경쟁력이 있는 수업입니다.

게다가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중학교 자율학기수업으로도 개설 가능하며 초등생 아이들을 대상으로 공부방을 만들어 진행해도 좋은 수업입니다.

방과후지도교사로의 진출 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센터, 중고등학교 자율학기수업, 공부방 개설 등에 유리한 수업인 패턴브릿지 방과후 수업!패턴브릿지 수업은 국제 올림피아드, 멘사 등에서도 실시되는 두뇌 교육 문제로서 그 교육적 효과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죠!

이미 많은 패턴브릿지 선생님들께서 각 학교, 문화 센터 등에 진출해 계신데요, 아이들의 수학, 과학적 능력 햠양에도 기여할 수 있는 재밌는 수업으로서 패턴브릿지방과후지도교사의 가능성에 대해 주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