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대전 충남

공주 왕도미션투어, 1500년전 백제인이 되다!

공주의 엣 이름은 웅진. 한때 백제의 수도였죠. 덕분에 백제의 숨결이 곳곳에 뭍어 있는데요, 백제의 숨결을 테험해 볼 수 있는 '왕도(王道)미션투어'라는 시티투어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왕도미션투어'란, 각 미션으로 주어진 장소를 찾아 미션을 수행한 뒤 스티커를 붙이면서 백제의 웅장한 역사를 체험하는 시티 투어 프로그램입니다.

주간코스와 야간코스가 있는데요,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열대야를 즐기고 싶다면 야간투어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 무령왕릉 주변부터 웅진백제역사관과 송산리고분군, 숭덕전, 국립공주박물관, 선화당, 한옥마을등을 방문하며 각 지점마다 설치되어 있는 미션을 수행하고 스티커를 받으시면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답니다.

비용도 무료라네요. 주간코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고, 야간코스는 5월 19일부터 10월 27일까지 운영한답니다.

각 코스별로 해설사가 장소와 관련한 백제 역사도 설명해준다니 역사를 체험으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주간코스는 웅진백제역사관, 송산리고분군모형전시관, 숭덕전, 국립공주박물관, 공주한옥마을 (공방촌)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주간코스는 따로 온라인 신청이 필요없이 송산리 고분군 주변에 가면 바로 체험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그러나 '야간 왕도(王道)미션 투어'는 온라인 신청을 미리 하셔야 합니다. 시간도 매주 토요일 (1회차) 19:00, (2회차) 20:00로 정해져 있으며 모집 인원도 회당 20명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야간 왕도미션 투어'의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웅진백제역사관, 백제의 왕이 되자! 무령왕과 거지들
2. 송산리고분군백제, 광대가 반기다! 친덕꾸러기 백제 광대
3. 선화당, 충청도 관찰사가 나타났다! 충청도 관찰사를 이겨라!
4. 한옥마을, 빛으로 물들다! 백제 및, 청사초롱
5, 고마, 백제에서의 한컷출사! 포인트를 찾아라
그리고 선물 수령장소는 종점인 고마입니다.

자세한 정보 및  온라인 신청은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2018tour.gongju.go.kr/html/kr/sub9/sub9_090201.html

신비롭고 우아한 백제, 1500년전 백제인이 되어 보는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왕도미션투어, 꼭 가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