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전국 소식

외국어를 가장 저렴하게 공부? EBS를 활용하자!

영어 뿐만 아니라 외국어 공부 혼자하기엔 EBS어학만한 사이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EBS의 장점은,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사실! 물론 무료 강좌도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점을 간과하고 계시는 점이 안타까워 오늘은 EBS어학 활용법에 대해 포스팅해 봅니다!

EBS어학 사이트에는 영어 방송이나 강의만을 모아놓은 EBS ENGLISH와, 온라인 유료 강좌 위주의 EBSlang, 초중고 교과및 입시 시험을 위한 EBSi가 있습니다.

수강료에 따라 분류하자면 
무료강좌:
초등~ 일반인 대상 어학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답니다. EBSENGLISH와 EBSi는 무료이나 EBSlang에는 일부 무료/ 다수 유료 강좌가 있습니다.

 

EBSlang의 100% 환급과정 : 
수강 신청시 수강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강좌 출석시 혹은 학습일지 작성시 수강료 전액을 환불해줍니다. 
수강료를 돌려 받기위해서는 반드시 일정 수준의 수강률에 도달해야 하므로
강력한 동기부여가 된다는 장점이 있죠^^

 50%~60% 환급과정:  
100% 환급이 아닌 수강료의 절반 정도를 돌려받는 강좌~
역시 일정 수준의 수강률에 도달해야 수강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100% 환급+ 고정 수행시 장학금 지급 : 강좌에서 제시한 수강률과 목표를 달성할 경우, 강의료 100% 환급뿐만 아니라 일정액의 장학금이 지급된다고 해요^^  위와 같이 크게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한때 거의 모든 강좌를 유료였죠. 이에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교육방송이 수익추구를 위해 유료로 강좌를 운영하는 점에 꾸준히문제제기가 왔습니다. 지금은 이 부분이 일부 반영되어 약간 개선된것  같습니다

하지만 토익 등 인기 강좌는 돈을 내고 수강률이 일정 부분에 도달했을 때 다시 돌려 받는 환급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수강료를 환급받고 샆다면 빈드시 강좌를 들어야 하므로 학습동기가 확실히 부여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출석할 때마다 1000원씩 돌려받으니 재미도 있구요! 일부 강좌는 110000원 가량의 장학금도 지급한답니다!!! 공부도 하고 돈도 벌고^^

초등강좌부터 수능, 토익, 일반회화, 비지니스 강좌와 영어, 중국어, 일어, 그 밖에 제2 외국어 등등!

스마트폰으로 강좌를 들을 수도 있어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도 않아요. 외국어 공부는 EBS어학과 함께, 경제적으로, 효율적으로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