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럭셔리 캠핑, 글램핑 유의할 점은?

화려함을 뜻하는 글램(glam)과 캠핑(camping)의 합성 신조어가 바로 글램핑인데요, 캠핑에 고가의 장비 및 서비스가 포함된 캠핑을 말합니다.

경관이 뛰어난 바닷가나 숲 등에 고급스런 텐트나 장비를 설치하고 야영객들에게 대여하는 것을 ‘글램핑(Glamping)’이라 하는데요,

자연을 즐기면서도 쾌적하고 화려한 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캠핑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룻밤 묶을 텐트를 비롯해 코넬, 먹을거리, 버너, 침낭등을 직접 준비해야 하는 캠핑을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개인 용품과 도구만 챙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요즘 글램핑을 표방한 각종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정용텐트가 아닌 인디언텐트, 카바나텐트, 몽골 초원의 텐트같은 이색적 텐트에 침대, 쇼파, 테이블, 의자등을 갖추고 있어 짐 챙기기 부담없이 가뿐하게 다녀올 수 있어 좋긴 합니다.

 

하지만 작년 어이없는 화재 사고로 희생된 분들이 계시는만큼 아직은 시설의 안전이 완전치 않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 규칙과 규제가 미비한지라 각별히 주의하시길...

반면 호텔에서 운영하는 글램핑장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엔 벽난로, 풋스파시설까지 갖춘 텐트와 냉장고, 블루투스 오디오등 기전 제품까지 갖춰 호텔 못지 않은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눈길읃 끌고 있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안전한 곳에서 편안한 맘으로 즐기다 오시는 것이 좋을 듯. 글램핑장 고르실 때는 장소도 장소이지만 믿을 만한 곳에서 안전 시설 점검을 철저히 하는, 믿을 만한 곳인지부터 체킹하시는 것이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