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서울 경기도

태양광발전 창업 무료교육, 경기도청에서 하네요

경기도청에서 민간 태양광발전 투자 활성화 및 신재생에너지 전력 생산율을 높이기 위해 '태양광 발전 창업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네요. 경기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니, 태양광발전사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세요. 창업 관련 전문지식과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교육 과정은 일반과정은 6월과 7월에, 전문과정은 10월과 11월에 열리며 총 연 4회로 실시되는데요,  경기 북부권과 남부권을 나눠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북부권은 6월 28~29일, 남부권은 7월 5~6일에 실시되며 안산경기테크노파크에서 각각 열립니다.

태양광발전

구체적인 교육 내용을 살펴보자면, 태양광 발전의 구축절차와 부지선정부터 시작해, 계통 및 연계 검토방안 및 금융조달(PF)를 통한 자금 조달 방법, 수익성 분석, 개발행위 허가 등을 비롯한 실제 태양광 발전소 구축에 필요한 구체적 절차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발전소 구축 사례와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시스템) 연계 방안 및 경제성 분석, 전력 및 REC 거래시장의 이해와 거래방법, 발전수익 극대화를 위한 설비 유지관리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어업이나 농업, 축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거주지 인근에 남는 부지를 활용하고자 태양광 사업을 시작할 분들을 위해, 필요한 장기저리 융자지원 및 장기고정가 입찰시장 전력판매 우대 등 정부지원제도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합니다. 태양광 설치를 고민하시는 농업인들을 위한 일종의 특화 교육이라네요.

교육 참여 신청 기간은 20일 오후 6시까지인데요,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온라인 접수하시면 됩니다. 모집 인원은 북부권 50명, 남부권 50명 등 총 100명이며 교육비는 무료입니다.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는 http://www.ggenergy.or.kr입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에관한 창업 계획을 가진 분들께 좋은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