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광주 전남

광주시청에서 무료중국어 수업하네요!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에서 무료 중국어 강좌를 만들었네요. 모두 기초 과정인데요, 수강료도  무료인데다 토요일에 강의가 있어 학생들은 학업과 병행해도 될 듯합니다.

강좌는 두 개가 개설되었는데요, '꿈나무 중국어'와 '실버 중국어'가 있네요.  각각 20명씩 모집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나이와 조건상 제한이 있습니다. '꿈나무 중국어'는 광주에 주민등록을 , 초등학교 4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이어야하며 광주 소재 학교에 다니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되어야 하는데... (과연 이런 단서를 달아두면 아이들이 '꿈나무 중국어 강좌'를 수강하려 할까요? 이 나이때 사춘기 아이들은 한창 자존심 강하고 예민할 때라 기초생활수급자란 사실을 숨기려 할 텐데 말입니다. )

그리고 '실버 중국어'는 만 65세 이상 광주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어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상 1953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여야 한다네요.

접수기간은 2018년 6월 4일 월요일부터 2018년 6월 29일 금요일 18:00까지입니다.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좋은 기회이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강좌는 11주 코스입니다. 7월부터 9월까지인데요, 외국어를 배우기에는 너무 기간이 짧네요~그래도 요즘은 유투버 등 무료 중국어 강좌도 많으니 이후에도 본인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중국어를 배울 수 있으니 그나마 다행.
대신 무료 중국어 코스가 짧으니 10월쯤에 또 새로 개설될 것 같습니다. 혹시 이번에 신청 기회를 놓쳤다해도 9월쯤에 신청하시면 되겠네요.

신청 방법은 차이나센터 홈페이지 http://www.gwangjucfc.kr 에 방문하셔서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신청서와 해당증빙서류를 같이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방문접수, 이메일, 팩스 접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의 장소는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971, 1층에 위치한 차이나센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