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대전 충남

2018로봇페스티벌이 대전에서 열리네요!

대전에서 '로봇융합페스티벌'이 열리네요. 2018년 8월 3일(금요일)부터 8월 5일(일요일)까지인데요, 벌써 7회째입니다. 장소는 대전 컨벤션센터랍니다.

학생이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아이들 교육을 위한 부모님들, 로봇에 관심 많은 분들 등등께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로봇경진대회는 보아하니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 진행되는데요, 첫째, 경진대회, 둘째, 전시 부스 및 체험부스, 셋째, 로봇 IP스쿨 및 로봇영화 상영등 부대 행사 구성되어 밌습니다.

특히 2018 제 7회, 로봇융합 페스티벌 기간에는 무려 7개의 경진대회가 열리는데요, 1개의 국제대회와 6개의 전국대회입니다.

국제대회로는 '2018 국제청소년로봇대회'와, 6개의 전국대회가 열립니다. '지능형 SoC 로봇워 2018', '지능형 창작로봇 경연대회', '제20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2018 중남부대회', '이동로봇 소프트웨어 코딩대회', '인공지능 서비스로봇 콘텐츠 개발대회', '페밀리아 로봇창작 경진대회'가 그에 해당합니다.

이제 로봇 시대는 그 누구도 거부할 수도, 막을 수도 없는 상태까지 도달한 상태입니다. 우리가 미쳐 캐닫기도 전에 이미 우리는 로봇 시대에 진입해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 곁에 점점 더 가까이 다가오는 로봇! 어떻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그리 흔치 많은데요, 이번에 개최되는 '로봇융합페스티벌'은 그런 의미에서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로봇 시대에 대해 어떤이는, '인간의 일자리를 빼앗을 것이다', '군사 기술에 악용될 것이다', 심지어 '인공지능과 결합해 터미네이터처럼 인간을 멸종시킬 것이다.'라는 등의 우려을 표히기도 합니다.

반면 어떤이는, '로봇 덕분에 인간은 육체노동으로부터 해방시킬 것이다.', '로봇의 엄청난 생산성으로 인류는 윤택한 소비 주체가 될 것이다.'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로봇은 인간의 친구가 될 것인가 아님 인간의 지배자가 될 것인가, 아님 인간과 한 몸이 될 것인가?

이번 대전에서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개최되는 로봇융합페스티벌을 둘러보며 여러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로봇페스티벌이 열리는 대전 컨벤션센터는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과 한밭수목원 인근에 있습니다. 지도와 홈페이지를 첨부해 드리니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robotfestiva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