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전국 소식

건강검진 체험 수기 공모전이 있네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를 한답니다. 벌써 11회라고 하는데요,공단의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질병을 조기발견해 치료한 사례가 있거나, 학교 밖 청소년 건강 검진을 계기로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을 실천한 사례, 건강 검진 기관에 종사하며 '검진제도 개선과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 기타 공단 건강 검진과 관련한 미담 사례 가 있다면 응모해 보시길!

이러한 공모전을 시작한 취지는 조기 건강 검진의 중요성을 발굴하여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일반, 암, 영유아,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의 분야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응모자격은 전 국민에 해당되구요, 접수기간은 2018년 7월23일 월요일부터 8월31일 금요일 6시까지 입니다.

응모 방법은 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새소식에 게시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우편물이나 이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당선작 발표는 2018년 9월 28일 금요일 공단 홈페이지에 개제됩니다. 당선작은 총 19편을 선정하며 이 중 최우수상은 상금이 200만원(1편), 우수상 5편은 100만원(3편)과 50만원(2편)이며, 장려상 13편은 각 30만원(10편), 각 30만원(3편)입니다.


기 건강 검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텐데요, 개인 각자의 삶의 질을 높일 뿐만 높은 비용의 치료비도 미리 절약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다소 번거롭더라도 여러분들도 미리미리 조기 건강 검진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삶의 질을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