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전국 소식

중소기업취업청년이라면 정부의 전세자금지원대출 지원받으세요!

사회 초년생들의 지출 목록 중 가장 큰 부담은 집값인데요, 2017년 12월 이후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전월세 보증금 대출제도'라는 혜택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지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중소기업에 생애 최초로 정규직으로 취업하였거나 혹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이나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창업지원을 받은 분들 중,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에 해당되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동네 미용실, 편의점, 학원 등의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직원 등도 포함되는데요,

지원 자금은 최대 5000만원이며, 4년간 연 1.2%의 고정금리로 지원됩니다. 뿐만아니라 이미 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았다해도 기존 은행 대출을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로 대환이 가능하답니다. 단, 2018년 3월 15일 이전 은행 대출건에 대해서는 대환만 지원되지만, 2018년 3월 15일 이후 은행 대출건은 대환이나 이자의 일부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대출 대상 주택은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한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으로서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임대차 계약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번에 국토교통부에서 대폭 제도를 개선해, 2017년 1월 이후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고용보험 가입시 지원하는 것으로 바뀌었으며 소속기업 확인절차도 간단해졌다네요.

중소기업, 소기업, 편의점, 미용실, 학원, 소상공인 가게 등에서 일하시는 청년들 중 주거 공간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1.2%의 저리의 이번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