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숙면을 유도하는 음식 -2탄

앞 포스팅에 이어 숙면을 유도하는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혹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이라면 저녁 식사로 이런 음식들을 챙겨 드시길 권합니다. 다만 음식물은 충분히 소화시키고 주무시길. 그렇지않다면 식도염이나 위장 장애로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은 빛에 매우 약하므로 주무실때 빛을 완전히 차단해야 숙면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암막커튼이나 수면안대를 이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5. 치즈는 단백질, 칼슘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숙면을 돕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즈속에 포함된 트립토판이 몸속에서 세로토닌을 생성하도록 돕기 때문인데요,세로토닌은 기분을 조절해 숙면을 유도합니다.

6. 아몬드는 단백질, 마그네숨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숙면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도 들어 있습니다. 특히 마그네슘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근육은 자연스럽게 이완시키고 숙면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7. 호두는 뇌에서 멜라토닌이 분비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호두 자체에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어 잠을 잘 못자는 사람에게 효과 크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숙면하는 동안 멜라토닌을 분비하는데요, 이 멜라토닌은 숙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8. 흰쌀은 지방과 칼로리가 낮으나 혈당지수가 높은 고탄수화물식품입니다. 따라서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높여 잠을 잘 올 수 있는 방향으로 유도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혈압이 높거나 인슐린 수치가 높은 분은 섭취를 하제하시길.
다만 건강한 사람은 잠자기 전에 먹어도 체중 증가를 초래하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튀긴 고기나 버터 등 다른 고열량 식품과 같이 먹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