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맞벌이부부 재테크및 재무설계로 1억만들기 노하우!

금융시장이 투자자에게 점점 불리해지면서 투자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그래서 외벌이보다는 맞벌이를 선호하는 부부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맞벌이부부 재테크에 관해 몇가지 핵심 요소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고정지출은 가급적 남편 수입 범위안에서 해결하라. 
맞벌이를 하다 사정상 외벌이를 하게 될 경우 가계에 적자가 생기는 이유는 고정지출 규모가 어는 한쪽의 수입 범위를 넘어서기 때문입니다. 수입이 줄어든다고 단기간에 고정지출을 줄이는 것은 어려은 일이죠.

때문에 부부 중 한 명이 직장을 그만두게 될 때를 대비해 고정 지출의 범위를, 한 명의 수입 범위로 한정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아내가 직장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으므로 공과금이나 보험료등의 고정지출은 남편의 수입 범위안에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CMA계좌를 적극 활용하라. 
CMA계좌는 유동성 확보와 동시에 다른 재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자산관리 계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CMA계좌는 일반 수시입출금 통장과 마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하루만 맡겨도 비교적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데다,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의 가계 수지상 상여금등 부정기적인 현금흐름을 관리하고자 한다면 자산운용의 허브로 CMA계좌를 유용하게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되도록 빨리 은퇴 준비를 시작하라. 
은퇴 준비는 필요한 자금을 따져보고 준비해야 나중에 은퇴 자금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는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은퇴 준비를 위해 안전성을 추구하는 연금 상품과 향후 인플레이션을 감안하여 변액보험등의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