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목돈 굴리기를 하려면?

1. 안정성을 먼저 추구해야.
목돈을 이용한 재테크를 계획할 때는 수익률과 동시에 안정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목돈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정성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정기예금과 같은 흔히 은행상품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금리가 2%밖에 되지 않는 저금리시대에는 수익률이 큰 상품을 찾게 되는데요, 수익륳이 높은 상품은 대신 안전성이 낮습니다.
따라서 수익률을 무리하게 쫒다보면 안전성이 낮아져 원금 조차 날릴 수 있으므로 매우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2. 투자에 있어서 기본은 분산투자입니다.
분산투자란 여러 군데에 돈을 나눠 투자함으로써 투자 위험을 줄여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분산투자는 돈이 많거나 투자 금액이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고 인식되고 있지만 분산투자는 모든 사람들에게 팔요합니다. 투자할 금융상품으로는 정기예금, 국채, 회사채, 국내외주식형, 해외채권형, ELS, ELD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많은 금융상품을 어떻게 배분해 투자할 것인지 반드시 꼼꼼히 살펴보셔야 할 것입니다.

3. 반드시 제도권안에 있는 합법적 금융 기관이나 상품만 이용하자.
목돈을 만들어 굴리기까지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죠, 목돈을 마련하기 어려운 만큼 목돈을 어떻게 굴려야 하는지 반드시 신중히 생각하시고 충분히 정보를 알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특히 그럴싸한 사무실을 차려놓고 멀쩡해 보이는 직원들 모아 신문 등에 광고까지 내며 마치 합법적인 업체인양 가장한채, 큰 수익률을 보장한다는 감언이설을 늘어놓는 사기꾼들이 무척 많습니다. 이런 비합법적 유사 금융 업체는 절대 가까이 가지도 마시고, 반드시 금감원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한 곳이 아닌 여러 은행과 상담을.
금융기관의 금융재무설계전문가들의 성향에 따라 안정성을 추구하느냐 반대로 수익률을 추구하느냐 추천하는 상품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여러 군데 상담을 통해 자신의 성향과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