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닷컴

당신의 봄은 왜 즐겁지 않을까? 본문

분류없음

당신의 봄은 왜 즐겁지 않을까?

흥하는 홍련닷컴 2019.03.16 17:49
이게 바로 금강입니다.
신탄진 금강 절경의 일부를 감상하며 걸었습니다... 봄은 역시 찬란했습니다. 사람들도 부디 제각각 찬란하기를 바라며...
이 아름다운 날, 그리고 세상 그 누구보다 사랑하는 이들을, 그 누구보다 찬란하고 행복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살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정말이지 최선을 다해서 말입니다. 세포 하나 숨 하나까지 의미있는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봄입니다. 님들도 즐기고들 계신지요? 아님 온갖 불안과 두려움으로 인생을 낭비하고 계시지는 않는지?

유난히도 아름다운 나날, 모두가 행복한 것 같은데 나만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분, 혹시 있으신가요? 그런 분은 평소 나의 뇌가 부정적인 신호에 민감하도록 자기도 모르는 사이 훈련이 되어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인간의 뇌에는 편도제라는 기관이 있죠. 이 편도체는 위험을 감지하기 위해 두려움이라는 감정을 만들어 내는 기관으로서 선사시대부터 동물들의 위협, 자연현상의 이상징후 로부터 인간을 보호해 왔죠.


그런데 이 편도체가 지나치게 발달하면 마치 조금만 민감해도 경적을 울려대는 자동차경보장치처럼 두려움의 감정이 지나치게 발현되어 인간을 불행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혹 행복 대신 평소 불안한 감정에 시달리고 계시다면 부정적인 감정보다 긍정적인 잠정에 자신을 훈련시키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