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서울 경기도

경기도청 오픈 세미나, 유튜버 해외구독자 잡는 노하우!

1인 크리에이터란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을 인터넷 매체를 통해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뜻합니다. 주로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합니다.

또한 유투버란 유튜브라는 영상 플랫폼에 자신이 제작한 영상을 올리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영상만 올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것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도 하는데요,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탑재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며, 때로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해오는 기업체의 제품을 홍보해주고 댓가를 받기도 한답니다.

유튜버로서 성공한 대도서관은 월수익이 5000만이상이며, EBS프로그램 진행자로 발탁되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성공한 유튜버가 많이 등장하면서, 유튜버를 통한 수익 창출에 대한 괸심 또한 매우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경기도 크리에이터 글로벌 멘토링 1차 오픈세미나’가 열리네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답니다. 31일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열립니다.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 최근 트렌드를 익히고자 하는 분,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픈 분, 해외 구독자를 확보하기 위한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개별 멘토링 프로그램과 세미나를 제공할 계획인데요, 1차 오픈세미나에서는 성공적인 글로벌유튜버로 평가받는 Terry TV, 조매력, 꽈뚜룹 등이 강사로 나선답니다.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의 해외 유통 방법,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노하우, 해외 구독자를 사로잡은 비결 등을 전수할 예정입니다.


또한 글로벌 소셜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사인 '트위치'에서도 참여한다는데요, 트위치 플랫폼을 통한 라이브스트리밍 방법과 플랫폼의 특성, 트렌드 등에 관한 이야기도 들려준다네요!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여기로,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