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청주 충북

청주 골목상권 활성화 공모전!

청주시에서 실시하는 골목상권 활성화 공모전 소식입니다. 청주시는 소규모 골목상권을 살려 지역 상권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으로 "2019년도 골목상권 살리기 공모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공모분야는 환경개선사업과 마케팅사업으로서, 쇠퇴한 상권을 활성화하고 특색 있는 상권을 조성해 고객들을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환경개선 사업으로는 상점가 거리정비 및 기반공사나 벽화그리기와 같은 거리디자인 및  환경안전개선이나 기타 특색 활성화사업 등이 여기에 해당되는데요,

마케팅 사업은 플리마켓, 예술공방, 광장활용 버스킹, 야시장운영, 음식먹기 대회 등의 테마존 운영이나 축제 및 이벤트 및 기타 특색사업 및 행사 등을 개최하여 지역 상권을 알리고 홍보하는 일을 말합니다.

그런데 공모 가능한 분들이 제한되어 있네요. 해당 상권의 상인회나 주민자치회만 참여 가능합니다.
공모기간은 2019년 2월 26일부터 3월 22일까지 25일간이며 접수기간은 2019년 3월 11일부터 3월 22일까지 12일간입니다.

긍금한 점은 청주시청 경제정책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우편접수는 하지 않으며 방문접수만 가능하구요,

사업예산은 4천만원이며 시비 3천 2백만원, 자부담은 8백만원이랍니다.

청주뿐만 아니라 각 지방별로 쇠퇴한 상권이 꽤 됩니다. 이러한 쇠퇴한 상권은 황량하기 그지없어 도심의 미관을 해칠뿐만 아니라 지역을 더욱 쇠퇴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이때문에 각 지자체에서는 쇠퇴한 상권을살리기위한 여러 조치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를 잘 활용하면 큰 돈 들이지않고 점포 리모델링도 가능하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