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청주 충북

충북여행, 여름휴가지로 추천할만한 곳은?

충북에는 바다는 없지만 소백산을 비롯한 높은 산과 깊은 계곡, 국립공원과 호수가 있습니다.
1. 충북의 계곡!
충북의 북부권에는 능강계곡, 제천 송계계곡, 덕동계곡, 충주 만수계곡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부권에는 괴산 화양구곡, 선유구곡, 쌍곡구곡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남부권에는 영동 물한계곡 등이 있습니다.


2. 충북 지역의 캠핑장은?
그리고 산과 계곡이 많은 만큼 야영을 할 수 있는 장소도 꽤 있는데요, 충북의 북부쪽에는 '단양 소선암오토캠핑장', '제천 청풍호오토캠핑장'이 있구요, 중부권에는 괴산 '괴강국민여가캠핑장'이 있답니다.

그리고 충북의 남부권에도 여러 캠핑장이 있는데요, '옥천 마로니에숲캠핑장', '영동의 송호관광지캠핑장' 등을 비롯해 충북 도내에만 100여개의 캠핑장이 있다고 합니다.


3. 7~8월에는 어떤 충북 지역 축제가 열릴까요?
7~8월 휴가기간에 즐길 수 있는 충북 지역의 축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향수옥천포도복숭아 축제’가 7월 24일부터 3일간,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데요, 포도수확체험, 과일케익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제철과일을 저럼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네요.

충주앙성온천광장에서는 7월 24일부터 5일간  캠핑체험, 캠핑요리대회, 물고기잡기행사 등과 함께 ‘충주앙성탄산온천 휴양대축제’가 열려요!

8월 13일부터 6일,  25개국 100편의 작품이 출품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도 개최됩니다. 청풍호반무대, 의림지 등 제천시 일원에서 ‘물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을 테마로 원썸머나잇, 신인뮤지션발굴프로젝트인 거리의악사페스티벌, 의림썸머나잇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8월 22일부터 9일간 세계무술공원에서 개최되는 ‘충주세계무술축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국내유일의 유네스코 공식 후원축제로서, 39개국 55개의 세계무술연맹단체가 참가합니다. 무예행사 및 관광객 참여행사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또한 8월 27일부터 4일간  ‘영동포도축제’도 열립니다. 포도를 소재로 20여종의 다양한 이벤트 체험 행사도 있는데요, ‘아빠와 떠나는 즐거운 과일나라 체험여행’을 테마로 포도따기, 포도밟기, 포도음식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네요!

같은 기간 괴산 동진천 일원에서도 ‘괴산고추축제’가 열리는데요, 고추장 만들기, 고추따기체험 등 체험행사와 우수농산물 판매행사도 함께 개최된다고 합니다.


4. 농촌체험휴양마을!
각 농촌 마을마다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해 두고 있는데요, 영동 비단강숲마을 뗏목체험, 괴산 둔율올갱이마을 올갱이잡기체험, 단양 한드미마을 뗏목체험, 제천 산야초마을 약초천연염색체험, 금강모치마을 블루베리&포도따기 체험, 진천 보령마을 짚풀공예, 활쏘기,  대나무활 만들기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충북지역의 관광정보는 충북나드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