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부산 경남

경상남도, 미세먼지 저감 도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보세요!

미세먼지를 줄여 건강해지자!
경상남도에서는 미세먼지 저감 도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중입니다.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심각한 미세먼지에서 해방되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발 좋은 아이디어 많이 제출해주세요!

전국 어디서나 마찬가지로 경상남도도 미세먼지 피해가 심각한데요, 경상남도 차원에서 도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참신한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도민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미세먼지 저감 도민 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공모기간은 2019. 3. 18.(월) ~ 4. 5.(금)까지 입니다.
며칠 안남았지만 미세먼지는 전국민 관심사이니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오늘 아침 기사에, 우리나라 건강보험 추이로 볼때 폐암환자가 급격히 증가했다고 합니다. 담배와 미세먼지등과 상관 관계가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2018년 세계보건기구에서는 대기오염으로 인한 사망률을 7백만 명으로 추산하며,10명 중 9명이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있다고 경고하였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는 폐와 심혈관계로 침투해 뇌졸중, 심장질환, 폐암, 만성폐쇄성 폐질환을 유발하며, 폐암으로 인한 사망과 질병의29%, 뇌졸중 사망의 24%, 허혈성 심질환으로 인한 사망과 질병의 25%, 만성 폐쇄성 폐질환으로 인한 사망과 질병의 43%라 지적하였습니다.

이토록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 그 심각성은 십수년전부터 꾸준히 제기되어 왔지만, 중국 오염 물질 유입으로 해결은 한층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가 절실한데요,

개인, 기업, 단체 등 경상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실천 아이디어 그러나 경상남도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저감정책 아이디어라면 더욱 좋습니다. 이밖에 기타 미세먼지 피해 예방 및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 등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