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닷컴

4시간이상 앉아 있으면 수명이 단축된다? 본문

생활 상식

4시간이상 앉아 있으면 수명이 단축된다?

흥하는 홍련닷컴 2019. 4. 3. 14:47
보통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생활 패턴을 살펴보면 점심 시간을 제외하곤 한 자리에 지속적으로 앉아 있곤 합니다. 이럴 경우 심장  주변에 지방이 축적되어 일반인보다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2.5배 상승해 이로 인해 사망률이 1.5배 올라간다고 합니다.

또한 인간은 4시간 이상 오래 앉아있으면 수명이 단축되고 비만, 심장병, 암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대다수의 의학계 보고서는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식사하시고 바로 앉아 있어야 하므로 속이 더부룩해져 소화도 안되는 불쾌한 경험을 누구나 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앉아서 일하는 것보다 가끔씩 서서 일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우리는 흔히 집중력과 작업 효율을 높이는 환경에 대해서도 고정된 관념에 묶여 있는 듯 합니다.

가령 예를 들어 소음이 적은 조용한 곳에서 집중이 잘 된다고 알고 있지만 실제로 카페와 같은
환경에서 일어나는 백색소음이 집중에 더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자세 또한 1시간 이상 앉아 있는 자세는 건강과 집중에 해를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일부 관공서나 구글 등 세계적 기업이나 실리콘벨리에선 서서 일하는 책상이 도입이 되어 높은 업무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기사나 방송을 한번쯤 접하셨을 텐데요,

여러분도 너무 오랫동안 앉아있지 마시고 가끔은 서서 일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