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2019 주부자격증, 어떻게 찾을까?

취업 혹은 창업을 꿈꾸는 주부님들 중, "주부자격증"을 검색하며 자신에게 적합한 가격증 정보를 찾고 계신분들은, 아마 일과 가정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고 싶은 분들일 것이라 짐작됩니다. 당장의 취업이나 금전이 우선이었다면 자격증정보를 찾는 대신 취업사이트에서 헤엄치고 계실 테니까요.

2019 주부자격증은 일단 각 지역의 생활정보지등에서 기관이 실시하는 주부 대상 무료 자격증 강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자체나 기관에서 실시하는 무료 교육이라할지라도 취업으로 연계되는 결코 아니며 교육기관이 취업까지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주부자격증을 선택함에 있어서 자신의 적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료라는 이유만으로 아무 강좌나 무턱대고 "묻지마 신청"을 한다면 시간낭비, 금전적 낭비만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주부자격증을 말하기 앞서 명심해야 할 사항은, 불과 수년전과 달리 하루가 다르게 취업, 창업 시장이 급변하기 때문에 어떤 자격증이 취업이나 창업에 유리하다고 속단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시류나 유행을 쫒기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자격증과 연계시켜 관련 분야의 취업, 창업을 모색하며 해당 정보를 취합하라고 전문가들은 권고합니다. 

주부자격증들 중에는, 특히 주부들은 다른 계층에 비해 경쟁력을 갖춘 분야들이 많습니다. 예컨대 주부들은 아이와 가족을 돌보고 가사 경험이 있다는 점에서 다른 계층에 비해 특화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사람의 마음과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 노인심리상담, 가족심리상담 등, 요리 관련, 방과후지도사, 아동보육, 지도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주부자격증이란 주부님들이 다른 계층들에 비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자격증을 통칭해서 표현해 본 단어입니다만 그 종류에는 수십가지가 넘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막연히 취업이 잘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나 유행하는 자격증을 찾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 지루해하지 않을 분야를 고민해 관련 자격증을 찾는다면 삶의 보람과 여유를 가지는 동시에 "나의 평생 직업"을 가질 수 있음을 명심해 둬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