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대전 충남

대전 동구청에서 청년들의 카페창업을 지원합니다!

카페를 운영하고 싶은 대전 청년들에게, 급여를 받으면서 직접 카페를 운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네요. 바로 "대전광역시 동구에서 추진하는 청년 바리스타 창업 인큐베이팅 까페 운영사업" 입니다. 

급여는 시간당 8,350원인데요, 1일 8시간, 주 40시간 근무입니다. 주말 교대근무이구요, 매주 월요일이 휴무일입니다.  또한  주말근무는 카페운영 상황에 따라 협의하며 대체휴무가 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간 근로일수 개근 시 주 1회 유급 주휴일과 월간 근로일수 개근 시 월 1회 연차 유급휴일 부여됩니다.

단, 근무 기간이 많이 짧네요. 2019. 4. 22 ~ 11. 30까지 8개월간입니다.

그래도 8개월간 수익창출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유롭게 카페를 운영해 볼 수 좋은 체험기회와 전문강사에 의한 바리스타 실전 교육 후 카페운영 관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완수후 창업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찾기에도 더 용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격 요건은 만39세 이하의 동구 거주 미취업 청년이며 2명 뽑습니다. 모집기간은 2019년 4월 10일 수요일부터 4월 17일 수요일까지니 어서어서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근무지는 마을공방까페 2호점(동구 역전길 119)입니다.

지역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친행되는 '청년 바리스타 창업 인큐베이팅 카페 운영사업'!

카페 창업을 꿈꾸는 대전 동구 청년이라면 꼭 도전해 보세요. 8개윌간 수익창출에 대한 부담없이 카페를 운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