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대전 충남

대전서구 홍보아이디어 공모전에 응모해보세요!

대전서구에서 서구의 매력을 발산할 참신하고 창의적인 SNS 이미지나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합니다. 접수기간은 2018년 9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넉넉한 편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응모해 보시길!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대전서구의 매력을 담아 이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이 응모하셔도 되구요. 공모주제는 ‘대전서구 매력 알리기’입니다. 문화예술, 힐링체험여행, 축제, 자연경관, 명소, 여행추천 등등 소재는 다양하답니다^^

SNS에 활용 가능한 이미지 콘텐츠 및 동영상 콘텐츠면 되는데요, 웹툰,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이나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UCC같은 동영상이 그에 해당됩니다. 1인 혹은  한 팀이 2개분야에 출품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만약 2개분야에 응모한다면 신청서를 각각 작성하셔야 합니다.

참가신청서는 대전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2018년 12월초에 대전서구청 공식 블로그나 대전서구청’ 페이스북에 결과가 발표됩니다. 개별 통보도 하구요. 총 13명 혹은 팀을 선발한답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분에게는 이미지는 100만원, 동영상은 150만의 상금이 주어지고요, 우수상에게는 각각 50만원/ 70만원, 장려상에게는 각 20만원/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단, 이미지 콘텐츠는 900픽셀이상, JPG형식이어야하며 카드뉴스/인포그래픽 6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웹툰은 10컷에서 40컷이구요.

동영상 콘텐츠는 최장 2분 이내의, 해상도 720P 이상의 영상카메라·스마트폰 촬영된 WMV, AVI, MP4 동영상 파일이어야 합니다.

경험 삼아 응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