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이슈/대전 충남

충청남도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공데이터 기반의 창업을 지원하는 “제7회 충청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가 개최됩니다.

지원 자격은 충청남도 도민 또는 층청남도 도내에 소재한 학교  재학생이나 사업체 종사자는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답니다. 또한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기업 및 공공데이터 관련 7년 이내 창업기업이어야 합니다.

공모부문은 크게 2개 분야인데요,공공데이터를 활용한 ①아이디어 기획  ②제품·서비스 개발 입니다.

상금은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5백만원에서 1백만원까지 차등 지원되며, 시상후에는 후속지원이 따릅니다.
즉, 부문별 최우수팀 행정안전부 본선대회 참가자격 부여 및  충청남도 창업생태계 조성 사업 연계하여 창업 공간 지원, 충남형 청년창업양성 프로젝트 연계한 사업화 지원이 이에 해당합니다.

공모기간은 2019년 4월 29일 월요일부터 6월14일 금요일까지 입니다.
공공데이터 분야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에 중요한 한 축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황 분석을 하여 더 빠르고 효율적인 일처리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인공지능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부합하기위해 행정안전부에서도 국가에서 수집하는 데이터인 공공데이터 2만 건이상을 개방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전기차 충전소의 정보, 충전상태, 가는 경로,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  스마트폰을 통해 클릭하는 것으로 배의 크기, 위치 등을 확인하고 작업일정이 언제 바뀔지 조회 가능한 서비스,  유기동물 정보를 확인하여 입양, 실종동물 등록, 찾을 수 있으며 동시에 유기동물 기반 SNS도 가능한 서비스 등이 개발될 수 있었습니다.

충청남도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우리 생활이 보다 편리해지고 윤택해졌음 합니다.

바로가기 :

http://www.nonsan.go.kr/kor/html/sub03/030101.html?mode=V&no=cdbc43aeca00de1404204e6dae63db78&Goto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