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닷컴

방과후 로봇교육지도사란? 본문

생활 상식

방과후 로봇교육지도사란?

흥하는 홍련닷컴 2019.04.17 16:25
방과후 학교 혹은 문화센터, 공부방을 운영하며 로봇의 조립 및 제어 과정의 작동 원리를 교육,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지도 강사를 말합니다. 

구체적으론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와 로봇 교육 학습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운영, 교육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방과후로봇교육지도사의 진로및 전망은 어떨까요?
초, 중, 고 방과후학교 로봇 교육 수업을 맞게 맡을 뿐만 아니라 구청. 문화센터, 도서관 등 로봇교육 강사  및 내 자녀 홈스테이나 봉사 및 취미 활동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봇 과학 수업은 방과후학교 인기 수업 중 하나인데요,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중학교, 고등학교 까지 소프트웨어가 교과목으로 추가 예정으로 향후 수능까지 연계된 수업이기 때문입니다. 로봇 교육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접목 된 수업으로서, 프로그래밍을 쉽고 능동적으로 아이들이 접할 수 있기 때문이죠.

방과후로봇교육지도사, 어렵지 않을까?
방과후로봇교육지도사는 로봇과학을 처음 접하는 분도 할 수 있습니다. 로봇 과학을 처음 배우는 선생님들이 많이 어려워하시는명령어 처리 프로그램 파일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 할 수 있으며 컴퓨터없이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제어방식이므로 쉽게 배워서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이 구성되어 있답니다.

방과후로봇교육지도사, 전업주부로서 실제 취업이 가능할까?
방과후학교는 그 특성상 아이들의 눈 높이를 맞출 줄 있고 세심한 손길과 아이들의 성장 발달 과정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주부들을 선호하는 경향도 있으므로 특별히 전업주부인 여성이 방과후 로봇과학교사로 취업 하기에 불리한 점은 없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