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생각의 창고

행복의 비밀은?

 나 스스로 행복하다고 느끼지 않았을 때에는 성공하기 위해 더 오랜 시간 동안 일해야 했지만 그렇다고 제대로 된 성공을 맛보았던 것은 아니었어...

하지만 다른 무엇도 아닌 '나'를 소중하게 여기는 방법, 스스로 인생을 가꾸는 법을 터득하면서부터 조금씩 바뀌게 되었지. 그리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그들 자신을 소중히 여기도록 그 방법을 알려주었단다.

일 중독자들은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곤 하지만 그건 스스로를 속이는 거야. 그들은 일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버리고, 결국 자신을 돌아볼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서야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걸 깨닫게 되지....
 
어떤 사람들은 열심히 활동하는 것만으로 인생을 채우려고 한다. 항상 바쁘게 움직이면 활동을 많이 하기 때문에 무언가 성취하고 있다고 믿을 뿐이지. 사실상 중요한 일은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말이야. 

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한단다. 내 인생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가려면 그 전에 먼저 자신을 경영할 필요가 있어.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면 외적인 성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면에서도 조화롭고 평화로운 기운을 느낄 수 있단다.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어떠한 일도 제대로 할 수 없고, 그 누구도 소중히 여길 수 없다. 

'행복' 중에서. 저자는 스펜서 존슨.

당신은 행복한가? 당신의 마음은 평온한가? 아니라면 조용히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시길.
아니라면 나의 지혜와 힘과 능력이 모두 나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아님 남을 위해 남의 인생을 살고 있는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이란 무릇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과 행복이 무엇인지 깨닫고, 막연한 불안감과 두려움을 떨쳐 버리고 고요한 마음의 평화를 얻을때 찾아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