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생각의 창고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온다! 

기초가 튼튼한 사람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옵니다! 기회를 찾거나 잡는 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하지만 똑같은 기회는 두 번 다시 오기 힘듭니다. 그만큼 기회란 소중한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순간순간마다 만나게되는 기회는 기적처럼 행복한 일입니다. 우리들은 모두 우리에게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잘 포착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일할 때 좋은 기회가 해결하기 힘든 어려운 문제로 나다나기도 하고, 피할 수 없는 형태로 강하게 오기도합니다. 그것이 절호의 기회임을 알기 전까지는 상당한 시행착오를 거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회란 그것을 잡을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에게 찾아옵니다.

경험을 쌓고능력을 향상시키면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다가 그 기회의 크기 또한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리거나 찾기만 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 적극적으로 만들려는 자세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러한 마음가지만 있다면 기회를 충분히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즉, 기초를 튼튼하게 다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목표로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기회가 찾아오기 마련이고 그로 인해 다음 목표에도 도전할 수 있답니다.

"물고기는 내가 오라고해서 오는 것이 아니라 올 때가 되었을 때 스스로 찾아온다. 그러므로 물고기를 잡으려면 평소에 튼튼한 그물을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인생도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