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닷컴

일에 몰두하면서 두려움과 불안을 떨쳐라!  본문

지식과 생각의 창고

일에 몰두하면서 두려움과 불안을 떨쳐라! 

흥하는 홍련닷컴 2018.09.07 23:51
근심 걱정, 불안으로 진정이 안되고 마음이 안정이 안될 때는 그 마음을 진정시키느라 애쓰지 마시고 차라리 일에 몰두함으로써 마음을 진정 시키세묘.

특히 작은 일부터 성취하는 것은, 나에게 "자, 봐봐. 나는 지긍 생산적으로 살고 있다고. 그리고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있어."라며 자신을 안심시키는 일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것은, 부담이나 두려움, 불안을 느낄 때는 자꾸 딴짓을 하게 됩니다. 가렁 시험을 앞 둔 수험생이 공부 대신 책상 청소를 하고 있다면, 그녀 혹은 그는 지금 부담, 막연한 불안감, 두려움에 짓눌려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럴 때는 정면 돌파가 정답입니다. 일단 뭐라도 시작하십시요!

연필을 꺼내고 책을 펼치고 책을 한 폐이지라도 읽는다면 어느새 불안에 떨려 마구 요동치던 나의 편도체가 어느새 진정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 속담에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는 것입니다.

일단 두려움을 관장하는 두뇌의 기관인 편도체가 진정되면 그때부터는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이루도록 관장하는 뇌의 기관들이 협업을 미루며 놀라운 성취를 이룰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금 막연히 불안하고 두렵다면 당신 목표를 위해 뭐라도 생산적인 일을 시작하십시오. 그 이후에는 일사천리로 일이 진행될 것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