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올해 여름 날씨 전망? 올 여름 더위도 엄청나겠네요!

기상청에서 2018 올 여름 날씨 전망을 내놓았는데요, "6월과 8월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고, 7월은 비슷" 입니다! 올여름 강수량과 태풍은? 6월과 7월에는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8월은 비슷하거나 적다."

작년 엄청난 더위, 기억나시죠? 그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다는 뜻. 결국 올여름날씨강수량, 무척 무덥고 비는 적게 내린'라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 날씨 더위

그렇담 2018 여름 장마 예상시기는 언제일까요? 아직은 구체적 날짜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작년과 비슷하다는 전체적 아웃라인은 나왔는데요, 작년엔 제주 장마가 6월 24일 ~ 7월 26일, 남부지방 장마는 6월 29일~ 7월 29일, 중부지방 장마가 7월 1일 ~ 7월 29일이었습니다. 아마 이와 4 ~ 5일정도의 오차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2018장마철 예상 시기

2018 올 여름 태풍 어떨까요? 작년과 비슷하거나 적답니다. 태풍은 적도부근에서  9개~12개 발생하는데, 우리나라까지 올라오는 것은 2개 정도로 예측된답니다.

올해 여름 6월엔 기온 변화가 크고, 후반에는 많은 비가 예상되며, 작년보다 무더울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그리고 7월 전반에는 많은 비가 올 때가 있고 후반에는 무척 무더운 날씨가 예상된답니다. 올해 8월 무덥고, 강한 소나기가 온답니다.

올여름날씨 및 더위

작년 무더운 여름이 생각나네요. 정말 우리나라 여름은 해마다 더워지는 것 같네요. 가끔 동해, 서해 바다에서 열대성 어류도 잡히고, 바나나나 파인애플같은 아열대성 작물의 북방한계선도 점차 올라오고... 여하튼 2018년 올해 여름 날씨나 더위, 장마철 예상시기 잘 살펴보시고 휴가 계획 잘 잡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