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얼굴지방이식 vs 실리프팅, 무엇이 좋을까 고민중!

나이가 들면서 얼굴살이 빠지고 볼이 쳐져 얼굴 라인이 울퉁불퉁해지네요 ㅠ 볼과 광대뼈에 볼륨이 없으니 밋밋하여 더 나이가 들어보이고~

이는 자외선, 외부 자극 등 다양한 원인에 오래 노출되고, 표정 주름에 따라 주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해결하기위해서 운동요법으로 몸의 탄력을 살려주면 좋겠지만, 미래에 더 쳐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는 있어도 이미 쳐진 얼굴이 리프팅된다고 장담할 수는 없대요.


그렇담 좋은 화장품을 써보는 것을 어떨까? 이 역시 예방 효과는 있어도 한번 쳐진 얼굴을 20대 얼굴로 되돌리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결국 미용시술을 생각하게 되었음~ 시중에 나온 리프팅 관련 안티에이징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알아봤어요!


먼저 보톡스나 필러. 시술 부담이 적고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 많이들 선호하는데요, 효과가 지속되지 않고 (6개월에서 1년) 부자연스러워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시술은 보톡스나 필러 말고도 다양하므로 자신의 노화상태에 맞춰 그에 적합한 것을 고르려 하는데요,

안티에이징 시술


지방이식은 어떨까? 자가지방이식이란 주사기로 자신의 지방을 채취해 원심분리기를 통해 순수 지방만을 추출한후, 이마나 눈, 볼 등 꺼진 부위에 주사기로 지방을 이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지방이식법은 생착률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두세번 시술해도 원상태로 되돌아오는 경우가 많았죠.


그래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추출된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배양해 이식하는 '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법이나, 고도로 정제되고 분리된 지방을 지방세포단위로 이식하는 “미세지방 이식술”등이 고안되었답니다. 

실리프팅


실리프팅은 어떤 시술일까? 실리프팅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가장 높은 안전등급으로 인증받은 의료용 녹는 실을 사용해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입니다.
실리프팅은 콜라겐생성과 조직재생을 촉진하며 피부를 당겨주기 때문에 얼굴 선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어요!
돌기가 있는 실부터 없는 실까지 종류도 다양해 개인얼굴상태에 맞게 선택해야합니다.


레이저시술과 윤곽주사에 대해서도 정보를 찾아봤는데요, 레이저시술은 피부가 더 앏아지고 피부 탄력이 저하되었고 윤곽주사는 점차 얼굴이 아래로 더 쳐졌다는 후기들이 있어 일단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