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생각의 창고

행복을 위해 극복해야 할 두 가지는?

바로 용서하기와 근심과 걱정에서 벗어나기!

용서란 많은 생각과 노력,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용서란, 지금껏 내가 가진 기본 상식을 뛰어넘어 그 이상의 노력을 요구하는 일이므로 내가 가진 틀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용서를 한다는 것은 그래서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용서가 도저히 되지 않는다해도(나 자신을 위해서) 마음의 짐을 내려 놓기 위해서라도 타인 혹은 자신으로 향하고 있는 분노와 원망의 칼날은 내려놓는 것이 현명한 일입니다

 

분노와 원망의 칼날을 맘속에 품고 있어봤자 나의 에너지가 타인에게 가는 것이므로 결코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디 용서가 어렵다면 일단 분노와 원망을 맘에서 내려 놓으시고 모든 에너지륻 자신의 행복을 위해 집중해 주세요. 그렇게 부단히 자신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다 보면 반드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마음에 근심이 있다면 몸이 이유없이 피곤하고 나른해집니다. 실제 수면하고 있는 중에 공포영화를 틀어 놓으면, 우리 뇌는 그 영화를 볼 때와 같은 반응을 보인다고 합니다.

 

근심 걱정으로 에너지를 소진해서는 안되겠습니다. 근심 걱정은 그다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불안감을 동반해 뇌가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근심 걱정의 95%는 현실화되지 않는 것들이므로, 문제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근심걱정으로 불필요하게 에너지 소진하지 마시고 평정심과 차분함, 최선의 문제 해결에 집중해야 겠습니다.


또한 사람의 뇌는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부정적인 일은 실제보다 더 과장되게 인식하도록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부정적 감정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뇌의 생물학적 활동에 의해 실제보다 과장되어 있음을 인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