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생각의 창고

화목한 가족을 물려 받은 사람이 진짜 금수저!

가족간의 화목이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 한 개인의 경쟁력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항상 깨닫습니다.

화목한 가정, 우애 좋은 형제/ 자매들 사이에서 자란 아이들은 든든한 울타리가 있다는 느낌을 가지고 인생을 살게 됩니다. 당연히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태도를 유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든든한 울타리가 없이 이 세상에서 나홀로 덩그러니 남겨진 느낌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에 비해, 보다 우위의 사회적 고지를 점한 것은 명백해 보입니다.

그렇다면 가족간의 화목을 위해서는 꼭 지켜야 할 덕목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밖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가족 구성원들에게 풀지 말 것!

가장 못난 사람은 남들에게 받은 무시나 모멸감을 자신을 가장 사랑해 주고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가족에게 화풀이하는 자들입니다.

내면에 쌓인 화와 스트레스 때문에 가까이 있는 가족이 괜스레 미워지거나 원망하는 마음이 생긴다면 그 자리를 피하세요.

이것이야말로 약자에게 본인의 분노를 푸는 가장 저열한 짓이며 적이 가장 원하는 자기 파괴의 짓입니다.

가족과 자신의 문제를 상의할 수 있고 위로 받을 수는 있지만, 화풀이는 절대 안됩니다. 사랑하는 가족이 자신의 나약함 때문에 아파서는 안되니까요.

가족간 화목은 그 사람의 소중한 경쟁력이며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