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생각의 창고

성공을 부르는 긍정의 힘!

"성공을 부르는 긍정의 힘"이라는 책을 보면 인생을 좌우하는 62가지의 긍정적 사고를 제시하며 실패를 잠재우고 승리의 유전자를 활용할 것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를 중시하면서 미래를 꿈꾸고 건강한 자아상과 긍정적 사고로 성공의 힘을 기르며 고난과 역경을 강점으로 베푸는 삶과 행복을 설계하라고 말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90이 넘은 의사로서 그 분이 평생 깨우쳐 온 삶의 지혜를 이 책에 펼쳐 보이고 있습니다. 오래전에 엄청난 영감을 받은 책으로서 문득 생각이 나 오랜만에 책장에서 꺼내봤습니다.

이 책을 무작위로 펼치자 나오는 두 가지 내용들을 정리해봤는데요,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잘 새겨보겠습니다.

1.반복학습으로 사고회로를 개혁한다!
저자는 쉰살이 넘어 새로운 분야의 공부에도전했다고 하는데요,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함이었다고 합니다. 막연한 불안감이란 이대로 현역에서 은퇴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하는 불안감을 말하는데, 대학에 진학하고 무수한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처음엔 무척 어려웠지만 다시 올 수 없는 기회임을 자각하고 강연등으로 무척 시간이 부족했음에도 끊임없이 노력해 농학 박사학위도 따고 MBA에도 도전했다고 합니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꿈을 접고 있는 수많은 민초(?)들에게 큰 가르침을 주네요. 제 자신을 다시 한 번 돌아봐야겠습니다.

2. 성공한 사람들에게 흔히 운이 좋았다라고 하지만, 이는 운이 아니라 자신의 의식적, 무의식적 지능의 총체로 일궈낸 노력과 능력의 산물이라고 합니다.

운이 좋다고 생각하는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공통된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들은 남과 똑같은 상황에서도 남들보다 더 많이 감사할 줄 안다고 합니다.

같은 상황에서 감사할 줄 알고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의 운과 인생만족도를 비교해보면 오랜 세월 동안 엄청난 차이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기분이 유쾌해지고 운도 쌓이며 성공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