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닷컴

일을 뒤로 미루는 사람들의 심리적 특성은? 본문

지식과 생각의 창고

일을 뒤로 미루는 사람들의 심리적 특성은?

흥하는 홍련닷컴 2019. 5. 15. 16:22
당신은 중요한 일을 왜 자꾸 미루지 않나요? 왜 사람들은 중요한 일을 뒤로 미룰까?

1. 다른 생각에 사로잡혀 있어서?
당신의 두뇌는 " 이 골치 아픈 문제부터 해결해야 하는 것 아냐?" 라고 생각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니 다른 일들이 손에 잡히지 않을수도.

이런 경우 그 일을 먼저 해결하던가, 해결하지 못할 상황이라면 그 이유를 자신에게 설득시키세요. 예를 들어 '아직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는 힘들다. 그러니 차라리 관심을 끊고 다른 일에 집중하자.'라고.

2. 불안, 두려움, 부담감 때문?
이런 심리적 요소들이 일을 가로 막을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방법은 하나. 무작정 시작하는 것. 즉 맞서는 것입니다. 일단 일을 시작해 버리면 어느새 나의 뇌는 일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나의 모든 것을 그 일에 집중하게 되어 있습니다.

3. 목표가 없어서?
일단 부합하는 목표를 세워보세요~ 그것을 지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다보면 자긍심과 추진력을 갖게 되어 모든 일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꺼에요~

아주 사소하고 작은 일이라도 자신의 목표에 부합하는 일을 해봅니다. 그 작은 성취감으로 우리의 뇌는 나에게 자신감과 목표에 더욱 다가갈 수 있는 지혜를 선사할 것입니다!

 

자신의 현실에 근거해 적절한 목표를 설정하고 최선을 다해 일을 진행시켜 나간다면 언젠가 정상에 올라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중간중간 포기하고 싶은 마음과 실망감, 좌절감이 찾아올 수 있는데 그때마다 떨쳐버리고 목표를 바라봐야 합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성공한 사함들은 대부분 구체적 목표의식을 가지고 그 목표를 타인에게 공개함으로써 스스로에게 환기시켜 줍니다! 지금부터라도 구체적인 뫀표를 설정하고 가까운 사람들에게 선언, 실천하도록 자신을 묶어두시길~

2.삶이 맘대로 되지 않는다고 생각될 때!
"삶은 생각대로 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만약 삶이 맘대로 되지 않는다고 생각 될때는 나의 깊은 내면을 고찰해보시기 바랍니다! 혹 너무 비관적이며 누군가에 대한 증오심 혹은 정체모를 불안과 막연한 두려움이 나의 내면 깊숙한 곳에 자리잡고 있는 것은 아닌지!

겉으로 무척 강해보이거나 자신만만해 보이는 사람들 중에도 마음 깊숙한 곳에 이런 나약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 친구 잘 될 줄 알았는데 왜 저러고 있지? '라는 말을 듣는 사람들이 대개 이러한 부류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불안감과 두려움, 증오와 분노감이 먼지만큼도 남아있지 않을 때 진정한 자신감이나 긍정의 감정이 솟아오르며 나의 의식과 무의식이 혼연일체가 되어 나의 성공을 도울 것입니다!

만일 졌다고 생각하면 지게 됩니다. 안된다고 생각하면 절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실패한다고 생각하면 실패하게 될 것이고 최후까지 성공을 원하는 사람만이 성공하게 됩니다! 최후까지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만이 자신의 목표에 집중할 것이며 포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사 모든 것은 사람의 생각이 결정합니다. 만일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있다면 그렇게 살게 됩니다. 강한 자가 이긴다는 것은 불변의 진리라고 합니다. 여기서 강한 자란, 타인에 대한 분노, 증오... 자신에 대한 불신,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신의 성공과 인격 완성에 집중하고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줄 아는 사람을 말합니다.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만이 최후의 승자가 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